대부분의 무슬림들은 이슬람법(Sharia) 쿠란, 순나 그리고 하디스의 3가지 중요한 부분이 있다고 주장한다.

  • 쿠란(Quran) – 선지자 무하메드가 받은 신의 계시
  • 순나(Sunnah) – 선지자 무하메드의 기록된 말, 행동 그리고 관찰을 모은 것
  • 하디스(Hadith) – 무하메드의 삶에 대하여 다른 사람들이 말한 것들을 모아둔 6권의 책

이들 내용의 암기, 해석 그리고 적용은 무슬림 학자들을 쉽게 사로잡는다.

그러나 “헌신된자들”이라 불리는 쿠란주의자들은 코란은 종교적인 법과 이슬람의 지도에 있어서 유일한 원천이라고 믿는 이슬람 운동이다. 따라서 그들은 하디스와 순나의 권위를 거부한다. 이들은 코란의 계시에서 선지자 무하메드의 역할에 감사하면서도, 코란의 내용을 해석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순나와 하디스의 필요하거나 타당하다고 믿지 않는다.

쿠란주의자들은 무슬림들의 무하메드 존경이 부적절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실천하는데 비판적이다. 그들은 주류 무슬림들의 무하메드를 향한 존경은 우상숭배라고 믿으며, 전통적인 샤하다(신앙고백)에 무하메드를 포함시키지 않는다.

대부분의 무슬림들은 쿠란주의자들을 잘못된 가르침을 받았거나 심지어는 이교도라고 생각한다.”

대부분의 무슬림들은 쿠란주의자들이 이슬람 교리의 대부분, 즉 일상생활 속에서의 이슬람의 본보기이며 살아있는 모범인 선지자 무하메드의 중요성을 거부하는 잘못된 지도를 받은 혹은 심지어는 이교도라고 본다.

코란주의이론은 무하메드시대 부터 시작되었으나 그러나 20세기에 들어 보다 대중화 되었다. 많은 무슬림 인구가 있는 대부분의 지역의 코란주의 공동체가 있으며, 그곳에서 그들은 다양한 방면에서 관대해져있다.

기도제목

  1. 쿠란주의자들은 쿠란에서 진리를 찾는다. 그들이 쿠란 속에서 셰수님을 발견하고 그분을 따르도록 기도하자.
  2. “순종하는 자”들을 위해 잠언 3장5-6절과 함께 기도하자.
    5절 –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6절 –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3. 하나님께서 지도와 계시의 순전한 자료를 순전하게 찿는 이들 무슬림들을 축복하시도록 기도하자.

(from : 30dayspray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