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대함은 이집트의 환대의 기초이다. 이는 당신을 방문한 손님에게 반드시 그들이 평소에 먹는 두배 이상의 음식을 제공하여 남는 음식이 넉넉해야 하며, 당신의 환대에 의문이 가지 않도록 해야한다. 따라서 초대자는 손님에게 좀 더 먹을 것을 권유하며 이렇게 하는 것이 손님을 존경하는 것이다.

이러한 관대함에 대한 기대는 종종 환대가 짐이 되기도 한다. 또한 차고 넘치도록 손님을 접대하지 못하면 다른 사람을 당신의 집에 초대하는 것에 커다란 수치가 되기도한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손님으로 초대하는 것을 머뭇거리게 만든다. 물론 라마단 기간동안에 손님을 초대해야 된다는 요구는 최대가 된다. 물론 이것은 알라가 다른 어느때보다 라마단 기간동안의 손님 환대에 더 많은 상을 주신다고 믿고 있다.

경제적인 어려움은 모든 사회계층에 영향을 끼쳤으며, 교육과 직업 그리고 월급에 끼친 영향은 가족들에게 걱정거리가 되었다. 이것은 공동체와 환대에도 많은 영향을 끼쳤다. 이집트 전체 인구의 61%에 달하는 젊은세대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손님을 접대하는 것은 너무나 큰 짐이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많은 젊은 세대는 현실적이지 않은 기대로부터 벗어나, 대신 손님을 집에 초대해 사치스러운 음식을 제공하기 보다는 간단하게 차나 커피를 마시는 것으로 전환하고 있다.

보라! 아버지께서 어떠한 사랑을 우리에게 베푸사 하나님의 자녀라 일컬음을 받게 하셨는가? (요한1서 3장1절)

기도제목

  1. 요한1서 3장1절은 하나님이 그의 사랑을 우리에게 아낌없이 주셨다고 말한다. 이집트인들이 하나님의 아낌없는 사랑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2. 이집트에서 그리스도인과 무슬림의 관계는 항상 긴장관계에 있다. 이들 양쪽이 환대의 문화로 서로의 장벽을 무너뜨리고 진정한 친구과 증인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하자.
  3. 이집트의 젊은이들이 종교에 대한 자유 등 많은 사회적인 문제에 대하여 더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기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