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lof 인의 고향은 북아프리카로 세네갈과 감비아에 걸친 남부 사하라사막이다. 많은 사람들은 시골과 농사를 짖고, 아프리카 수수를 재배하며, 옥수수과 견과를 재배하는 준사막의 황무지 지대에 살고 있다. 이들은 손님접대와 유우머로 유명하며, 손님을 못살게 구는 것은 모든 사람을 웃게 만들며 서로를 가깝게 만든다. 음식은 언제나 제공되며 Wolof 인들은 오직 자신들을 위한 것만이 남아 있을찌라도 손님에게 음식을 제안한다.

Wolod의 전통에 Kola 견과는 관계와 존경의 상징이다. 만약 한 남성이 Wolof의 한 여인과 결혼하길 원하면, 그는 Kola 견과를 그녀의 아버지와 그 형제들에게 주어야 한다. 이 견과는 부드럽고, 불그레하며 약간 쓴맛을 지니고 있으나 카페인을 포함하고 있어 간식으로 이용되고 있다. 언제든지 새로운 사람이 마을에 오거나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면, Kola 견과를 족장 혹은 사업의 시작을 축하하는 축하객에게 전달해 준다. 이는 평화와 연합을 추구한다는 상징이 있다.

약5백만명의 Wolof인 중 약150명의 그리스도인이 있다. 따라서 대부분의 Wolof 인들은 그리스도인을 만나 본 적이 없다. 모든 마을들은 무슬림들 뿐이며, 삶의 모든 부분에 이슬람의 영향이 담겨져 있다. 만약 당신이 오늘 하루 따스한 가슴을 갖고, 관대한 Wolof 인을 위해 기도한다면 당신은 분명이 그들을 사랑하게 될 것이다.


[기도제목]

      1. 짧은 우기에 충분한 식량을 재배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현대의 Wolof의 식품은 건강한 것이 아니다. 농업 기술을 개발하며 곡식의 수확을 최대하하는 것을 목적으로하는 공동체 개발 프로젝트들을 위해 기도하자.
      2. 건강관리는 아주 심각한 문제이며 많은 Wolof인들이 만약 가족들이 아프게 되면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인가를 걱정하고 있다. 일부 사람들만이 치료와 약을 위한 약간의 여분의 돈이 있을 뿐이며, 의료해택은 쉽게 받을 수 있지 않다.
      3. 이 땅, 그들의 관계와 가슴에 평화가 깃들기를 위해서 기도하자 (마태복음 11장28-29절).
      4. 더 자세한 내용 보기
        서부 아프리카의 Wolof족 / Joshua Project
    1. (from : 30 Days of Prayer for the Muslim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