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백년 전 동부 아프리카의 해안을 따라 거주하는 아랍 상인들은 그 지역의 스와힐리 베준이라고 알려진 여인들과 결혼했으며, 그 지역에 이슬람과 자신들의 삶의 방식을 전파했다.

연안의 거주하는 스와힐리 베준족들은 전통적으로 어부들이었고, 그리고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들은 무역업에 종사하고 있다. 이들의 매운 음식으로부터 그들의 가족에 이르는 모든 것들과 사회적인 구조는 아랍문화 영향을 받았고, 동부 아프리카에서 가장 헌신된 이슬람 종족 중의 하나가 되었다.

남자들은 자신의 가족들의 필요를 공급하지만, 지역의 경제는 예상할 수 없는 외부 관광객에 의존해 있다. 그리고 최근의 테러공격은 이러한 지역경제에 카다란 영향을 끼쳤다. 많은 여인들은 요리, 뜨게질 그리고 가내공업 등을 통해 가정의 필요를 공급한다. 또한 최근에는 급성장하는 젊은이들의 불법적인 마약 복용을 걱정하고 있다.

기독교과 이슬람간의 충돌을 상징하는 케냐의 이슬람 정당의 상징, 흰 배경에 붉은 달과 별이 있는 깃발들이 이 지역들에서 유행하고 있다. 그러나 스와힐리 베준족들은 케냐의 대규모 기독교인들에 둘러싸여 있지만, 베준족은 그들과 연합하는 것이 불편해하며 그들을 적으로 간주 한다.


[기도제목]

  1. 베준족의 삶은 모스크 주변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이 모스크들이 다양한 나라에서 평화롭게 살기위한 노력을 홍보하고 극단주의에 끌릴 수있는 젊은이들에게 현명한 지도력을 제공 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2. 마약중독의 유혹을 받는 자들과 그들을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기도하자.
  3. 스와힐리 베준족이 예수님의 사랑을 더 잘 이해하고 그분의 메시지에 응답 할 수있는 기회를 갖도록기도하자.
  4. 더 자세한 내용 보기
    케냐의 스와힐리 베준족 / Joshua Project

(from : 30 Days of Prayer for the Muslim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