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ylat al Qadr, “능력의 밤”은 이슬람 선지자 무하마드에 꾸란의 첫 번째 구절을 계시받은 것을 축하한다. 이날은 아주 특별한 날로 이 밤에 행해지는 무슬림의 기도와 선행은 수천개월동안 모든 무슬림 기도자들 기도와 모든 선행의 가치보다 더 위대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 밤은 많은 사람들이 다음 해의 운명을 결정할 하는 운명의 밤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무슬림들은 이날 밤에 용서와 축복을 기도하는 것이 중요하며, 많은 사람들이 밤을 세워 기도하며, 심지어 일부는 무슬림들은 이 날을 놓치지 않기 위해 라마단의 마지막 10일 동안을 모스크에 머물러 있기도 한다.

Laylat al-Qadr (능력의 밤)의 날짜자 대해서는 여러 의견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라마단의 마지막 10일 밤 중, 홀수의 날 밤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많은 이슬람 학자들에 따르면, 홀수 밤들 중 27일 (라마단 27 일 이전 밤, 이슬람의 밤부터 해질 무렵부터 시작되는 밤)의 밤이 가장 가능성이 높다.

또한 천사들은 이 밤에 하늘과 땅 사이를 지속적으로 오르 내리며, 무슬림들이 기도할 때 그들에게 평화와 축복을 전달해 준다고 믿고 있다.


[기도제목]

  1. Laylat al Qadr (능력의 밤) 기간 동안 무슬림들은 진정으로 하나님을 찾고있다. 하나님께서 무슬림들에게 꿈과 환상 속에서 기적적으로 하나님 자신을 나타내 주시도록 기도하자.
  2. 많은 무슬림들은 오늘 밤에 자신들의 죄가 용서되길 기도한다. 그들이 세상 죄를 지고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 예수님을 발견하게 되길 기도하자. (요한 1:29)
  3. 운명의 밤이 이슬람권에서 일하는 그리스도인 사역자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좋은 기회가 되도록 기도하자.

(from : 30 Days of Prayer for the Muslim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