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 Ghana의 가족의 대표와 마을의 원로인 Abdulai는 그의 공동체에서 존경받는 인물이다. 그러나 그는 누군가 마법으로 자신의 가족을 해치지 않을까라는 두려움을갖고 있다. 그리고 하나의 보호는 “나쁜소식약” (Bad News Medicine)이다. 이것은 아프리카의 지역의 전통에서 나온 것으로 Dagombas 왕국, Dagbon지역의 거의 모든 무슬림 공동체에서 사용되고 있다.

누구든지 새로 태어난 신생아를 보기 전, 능력있는 마술사에게서 구입한 불에 태운 갈은 허브가루를 깨진 자기 그릇에 Shea버터를 섞어 버무린다. 그리고 방문 위와 신생아의 발 위에 십자가를 그려 넣는다. 그리고 약간의 약을 어린이의 입에 넣거나 몸에 지니는 부적에 넣는다. 이것은 십자가 표시는 동서남북 모든 방향으로부터의 보호를 나타내는 것과 함께신생아를 향한 저주를 대항하는 해독제로 사용된다.

Abdulai 역시 장마철에 강한 모래 바람으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기를 바라며, 그의 방의 모든 벽에 이 십자가 기호를 그려 넣었다. 정말로 이 보호의 기호는 모든 곳에 그려 넣는다. 이렇게 대부분이 농부들인 이 공동체 속에 ‘Nangbantotim’은 농장의 중간 중간에 있는 돌에서 발견할 수 있다.

Abdulai는 Nangbantotim 허브 잎을 지니고 있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그리고 자신의 자녀들을 위해 이 허브들을 심는다. 그는 Nangbantotim을 간직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자신을 해하려는 사람을 억제시킬 수 있다고 믿고 있다.


[기도제목]

  1. 많은 시골의 공동체 속에 좋은 추수와 양질의 의료와 교육이 Dagomba 가족들과 함께 하도록 하나님의 축복을 기도하자.
  2. 약120만명에 달하는 Dagomba족 무슬림들이 예수님의 십자가의 능력을 발견하게 되도록 기도하자.
  3. 소수의 Dagomba족 그리스도인들이 자신들의 유일한 보호인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자신을 맡길 때 그들의 공동체 안에서 빛이 되도록 기도하자.
  4. 더 자세한 내용 보기
    가나의 Dagomba 족 / Joshua Project

(from : 30 Days of Prayer for the Muslim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