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 Madagascar 에 위치한 Comoros는 인도양의 네곳의 열대섬으로 구성되어 있다. 네개의 섬들 중의 하나인 Anjouan의 Sultanate는 1500년경에 발견되었다. 그러나 이 곳에서 노예거래와 향신료 무역으로 자란 부유한 아랍 거상들은 이슬람을 이들 섬에 소개했다. 이 지역의 프랑스 식민지는 19세기 후반에 시작되었고, Comoros는 오랫동안의 독재와 쿠테타 이후 1975년 독립했다. 오늘 인구의 99%가 아프리카 토속 이슬람을 따르고 있다.

첫번째 Anjousa 슐탄은 붉은 깃발을 선택했고, 붉은색은 힘과 왕권을 의미했다. 이 색은 당시 여인들의 의상 속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감당했었고, 높은 지위에 있는 여인들이 붉은 색 천으로 얼굴을 가린 색이었다.

20세기, 이 붉은 색 천은 양식과 다른 색을 갖었고, 그러나 붉은색은 Anjoauni 문화의 전통적인 색상으로 내려오고 있으며, 모든 여인들이 붉은색 천으로 얼굴을 가리고 있다.

여섯개의 정사각천들은 함께 누비어 현대의 Shiromani를 만든다. 그리고 착용시, 천의 사각형의 이음새가 모여 몸에 크고 독특한 십자형을 만듭니다. Shiromani는 종교적 축제와 가끔씩 정치적인 축제에 착용하며 결혼식과 매일의 삶 속에서 착용한다. Anjouani 여인은 세계적으로 그녀가 입은 Shiromani에 의해 알 수 있다. 이것은 그들 문화의 상징이며 자부심과 함께 착용한다.


[기도제목]

  1. Comoros는 다양한 통치자, 슐탄, 해적, 노예상인으로부터 식민지에 이르기까지 오랫동안 인내해 왔다. Comoros인들이 자유와 예수님의 삶을 발견하게 되길 위해서 기도하자.
  2. 특별히 Shiromani를 입으며, 이 문화를 복음으로 이끌 핵심인 여인들을 위해 기도하자.
  3. 섬의 가족들의 생활은 질투와 시샘으로 강하게 특화되었다. 건강한 가정 생활 모델을 위해이 대가족에서 상호 신뢰와 헌신을 위해 기도하자.

(from : 30 Days of Prayer for the Muslim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