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aoma는 19살 된 북부 중국에거주하는 Hui인 무슬림이다. 대부분의 Hui 무슬림 남자들은 보통은 이 나이에 결혼하고 싶어한다. 그러나 Xiamoa는 문제에 직면해 있다. 어떻게 결혼지참금을 지불할 것인가? 그의 가족은 빵 하나에 130원을 받는 흰색빵을 파는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그는 도대체 흰빵을 몇개나 팔아야 결혼지참금을 마련할 수 있을까 생각해 본다.

Xiaoma의 아버지는 신부 집에서 요구한 결혼 지참금 약815만원을 기준하면 흰빵을 62,500개를 팔아야 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리고 전통적으로 신랑이 금귀걸이, 금목걸이, 금팔찌에 승용차 한대를 선물로 신부와 신부 집에 주어야 한다. 물론 몇년 전에는 오토바이가 대신 했었으나 지금은 승용차로 바뀌었다. 그리고 중국 무슬림은 모든 음식과 음료를 제공하는 결혼잔치가 3일동안 진행된다. 따라서 결혼 지참금과 제반 모든 비용을 합하면 총1,630여만원이 필요하며 이것은 불가능한 액수였다.

그리고 그는 오래 전에 자신의 결혼식 날짜를 알렸다. 나는 Xiaoma 그를 방문했다. 그의 가족들과 친구들은 그를 찾아와 결혼축하를 전했다. 나는 의심에 가득찬 눈초리로 그에게 어떻게 그 많은 돈이 준비되어 즐겁게 결혼을 준비 할 수 있었는지를 물었다.

그는 나에게 아버지가 친구 및 친지들로부터 돈을 빌렸으며, 그리고 흰빵 가게를 팔았다고 말했다. Xiaoma 역시 차를 빌려 결혼 지참금 문제를 해결했다고 대답했다. 그리고 결혼 후 이들은 남부 중국으로 이주해 그곳에서 일을 하면서 빌렸던 돈을 갚아 나갈 계획을 갖고 있었다. 그는 아직도 감격스럽게 자신의 꿈에 대하여 설명한다. “나는 돈을 모아 내 아내를 위해 집을 장만하고 내 부모님을 모시고 함께 살것이다.”

그의 결혼식이 끝난 후 이 새로운 부부가 남부 중국으로 옮겨 갔으며, 그렇게 중요하게 생각하던 차도 팔아 버렸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기도제목]

  1. 북부 중국에 있는 가난한 환경 속에서 돈을 빌려 결혼해 가정을 이루어가는 무슬림들을 위해 기도하자.
  2. 많은 중국 무슬림들은 남자는 반드시 19살에 결혼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16살까지 결혼하지 못하는 소녀들을 경멸한다. 이들 젊은이들이 하나님의 눈에서 자신들의 가치를 발견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3. Hui 젊은이들이 결혼 준비에서 전통과 공동체의 의견으로 인해 많은 압박과 압력을 받지 않고 도리어 많은 사람의 축복을 받는 결혼이 되도록 기도하자.

(from : 30 Days of Prayer for the Muslim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