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한 축하행사를 위해 세계의 지붕이라는 외딴 마을을 향해 여행하고 있었다. 우리가 도착할 공동체는 인도와 파키스탄까지 널리 펴저 살아가는 유목민이다. 이들은 보수적인 수니파 이슬람으로 문맹자들이며, 가난한 사람들이다. 그러나 그들은 어린들 교육에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몇년 전 우리 팀은 마을의 종교 지도자와 마을의 필요들에 대하여 대화를 했다. 우리는 소년들에게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교복, 교실 용품, 교사의 봉급을 제공했으며, 그리고 여름철에 높은 고원에 설치하는 교실을 위한 텐트등을 제공했다. 그후 우리는 마을의 지도자들이 우리에게 마을의 소녀들을 위한 교육을 문의해와 너무나 기뻤던 적이 있었다. 이러한 일들이 하나님께서 우리의 가슴에 불어 넣어 주신 것으로 우리는 소녀들을 위한 학교를 시작했다.

마을의 어른들, 몇명의 정부 지도자 그리고 많은 남자들과 어린이들이 함께 모여 초대 손님들의 연설을 들으며 그들에게 존경을 표했다. 우리 팀은 학교에서 수업을 시작하는 15명의 소녀들을 위한 책, 교복, 학용품들을 준비해 갔었다. 그러나 놀랍게도 70여명의 소녀들이 교육을 신청했다는 것을 발견하고 깜짝 놀랐다. 소녀들에게 교육의 기회가 주어졌다는 소식이 마을에 펴지면서 많은 부모들이 자신의 딸들을 학교로 보내는 것에 열린 마음을 갖고 있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역사상 소녀들에게 교육을 실시했던 적이 없었기 때문이었다.

이것은 진정한 축하였다. 마을의 한 아버지는 나는 내 아이들의 손에 책과 연필이 주어져 있을 때 항상 기뻤다. 나는 내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지 못한다는 생각을 하면서 울었다. 나는 6명의 딸과 3명의 아들이 있다. 오늘 그들은 모두 학교에 간다라고 말했다. 하나님께서 이러한 가족들을 위해 다른 무엇을 더 준비하고 계신지 상상이 된다.


[기도제목]

  1. 여기에 기록된 한 예와 같은 남부 아시아 지역의 필요들을 돕는 지역의 단체들과 마을 지도자들의 협력을 위해 기도하자.
  2. 소녀를 위한 학교들이 종종 위협과 공격을 받는다. 따라서 평화와 안전을 위해서 기도하자. 그래서 소녀들이 보다 나은 삶을 위한 기회를 얻게 되도록 기도하자.
  3. 통역하는 일을 위해서 기도하자. 그리고 마을의 가족들이 생애 처음으로 자신들의 말로 번역된 하나님의 말씀을 읽을 때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열망하는 마음을 갖게 되도록 기도하자.

(from : 30 Days of Prayer for the Muslim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