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 신앙의 상징들…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의 목적 중의 하나는 무슬림의 신앙과 문화에 대한 통찰력을 갖도록 돕는 것이다. 무슬림에 대한 이해는 그들을 위해 기도하며, 사랑하며 무슬림과 보다 효가적인 관계를 맺으며, 우리의 기독교 신앙을 갖은 사람들에게 무슬림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를 끼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올해에는 무슬림 공동체의 신앙의 상징에 초점을 마추었다. 세계의 모슨 문화 속에는 상징들이 둘러쌓여 있다. 일부는 우리와 연관되어 있기도 하고, 다른 것들은 우리가 알지 못하기도 한다. 전세계의 각기 다른 무슬림 공동체가 갖고있는 다양한 무슬림 신앙의 상징들에 대하여 함께 나누게 된 것이 너무나 기대가 된다.

십자가, 물고기, 소금과 빛 등은 전 세계적으로 인식된 기독교의 상징들이다. 그리고 이러한 상징들은 또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그러나 이슬람에는 전세계 모든 무슬림이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상징이 그리 많지는 않다. 그대신 지역에 따라 각기 독특한 상징들을 지니고 있다.

아래의 몇몇 상징들은 이슬람의 공통적인 상징들이다.

붓글씨 : 살아있는 피조물을 표현하는 것은 이슬람에서는 부정적이다. 따라서 모든 창조는 하나님 한분뿐이시다. 그러나 코란의 가르침을 서예를 통해 기록하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녹색 : 코란에서는 전통적으로 이슬람을 녹색으로 표현하며 파라다이스를 의미한다. 그리고 9세기의 아랍 Shiite 왕조, Fatimids에 의해 힘의 상징으로사용되기도 했다.

별과 초승당 : 중세의 이슬라을 나타내는 상징으로 사용되었고, 로마와 기독교의 상징으로도 사용되었었다. 오스만 터어키의 상징으로도 사용되었었고, 그후 19세기에는 이슬람의 상징으로 사용되었다. 이와같이 상징들은 우리에게 연결고기를 제공해 주며, 우리의 신앙을 드러내는 것을 도와 준다. 앞으로 당신은 30일 동안의 기도에 이러한 상징들을 이용해 기도하게 될 것이다.

기도를 통한 무슬림을 사랑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