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0년 동안 하나님께서 무엇을 하셨는지를 뒤돌아 보며, 현재 세계의 모습을 눈여겨 보자. 다음 세기동안 전 세계 무슬림들에게 그리스도의 증인이 되는 일에 어떤 일들이 일어 날는지 지혜와 아이디어를 구하자.

이것들과 저것들 그리고 가능한 개발과 함께 약속의 미래 안에서 소망과 믿음을 증가 시킬 필요가 있다.

1812년 3월11일 인도의 Serampore에서 강력한 불길이 창고를 휩싸였다. 몇 시간동안 예비 보관용 조차 없었던 14개의 언어로 번역된 신약성경이 순식간에 불타 사라졌고 1,200연(ream, 516장 x 1,200연= 약62만장)의 인쇄용지와 다른 귀중한 사본들도 함께 소실되었다. 그러나 다행하게도 프린터는 안전했고, 몇일 후에 전설적인 선교사였던 Willam Carey, Joshua Marshmn 그리고 William Ward등은 성경번역을 다시 시작했다.

이들은 신약성경을 38개 언어로 번역했으녀 그들의 사역은 Partna(역사적으로는 Pataliputra로 알려진 곳으로 인도 동북부의 Bihar주의 수도이며 가장 큰 도시)에 있던 Henry Martyn을 격려해 그는 무슬림을 위한 Urdu(파키스탄언어) 신약성경을 번역했다.Carey와 그의 친구들에게 엄청났던 불,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잘못된 오해, 영국 당국에 의한 사역 억제, 질병 그리고 계산 조차 할 수 없는 손실등은 그들의 일을 멈추게 하지 못했다. 사실, 특별히 이 화재사건 이후 Serampore (인도 동부의 West Bengal주의 Hooghly 지역)에서의 Carey의 삶은 “미래는 하나님의 약속처럼 아주 밝다.”라고 그는 밝혔다.

2020년대에 어떤 일들이 일어나든지 상관없이, 하나님의 약속처럼 밝은 미래를 신뢰하는 것은 전 세계의 무슬림을 위한 기도에 전념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Dr. Steve Cochrane은 남부 아시아에서 선교사로써 무슬림과 그리스도인의 관계를 위해 일했으며, 역사가이며 연구가 그리고 친구이다. 그의 개인 블로그에 더 많은 글들이 있다. (www.stevecochrane823.com)

center

기도제목

  1. 예수님을 따르는 무슬림 배경의 그리스도인들이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며 세계 기도교계에서 더 많은 리더쉽을 갖게 되도록 기도하자.
  2. 이들 신자들과 기독교 신앙을 전하는 사람들을 향한 증가하는 박해를 위해서 기도하자.
  3. 무슬림과 그리스도인 사이의 화해의 운도이 지속되도록 기도하자.
  4. 모든 민족들에서 증가하는 선교동원이 자신들의 신앙을 지역과 세계의 무슬림들에게 나눌 수 있도록 기도하자.
  5. 충돌과 환경의 변화로 인한 세계의 불안한 상태를 위해서 기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