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021년의 라마단은 종료되었으나 당신은 전 세계의 도시에 거주하는 무슬림들을 위해 계속해서 기도할 수 있다.

지난 30일간의 금식 후, 라마단의 종료와 함께 시작는 이슬람의 명절(Eid al-Fitr)은 보통 3일동안 지속되는 아주 즐거운 날들이다. 무슬림은 새 옷을 장만하고, 선물을 주고 받으며, 가족들과 친구들을 초대해 함께 음식을 나눈다. 무슬림 국가에서는 길거리 장식이 등장하며 축제가 열리기도 한다.

Eid al-Fitr(금식의 종료를 축제)는 새벽에 함께 모여 공동기도를 시작으로 이슬람의 다섯 기둥 중의 하나인 가난한 사람들에게 돈을 나누어(zakat, 자선) 준다.

여러분은 이 때에 무슬림 친구들에게 “Eid Mubarak”(명절을 축하합니다, blessed Eid)라는 말로 인사 나눌 수 있다.

어떻게 기도할 것인가?

  •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이 시작된 후 무슬림들이 그리스도께로 돌아오는 운동이 지금까지 보다 훨씬 더 많은 문서로 보고되었다. 이렇게 그리스도께로 돌아오는 운동이 새롭게 제자훈련 받은 사람이 다시 다른 사람을 제자훈련 시키듯이 더욱 추진력을 받도록 기도하자. 전 세계의 도시와 마을에서 새로운 그리스도인 공동체가 탄생하도록 기도하자.
    사도행전 2장17-21절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세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그 때에 내가 내 영을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그들이 예언할 것이요, 또 내가 위로 하늘에서는 기사를 아래로 땅에서는 징조를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로다. 주의 크고 영화로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변하여 어두워지고 달이 변하여 피가 되리라.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하였느니라.
  • 도시에서 무슬림을 섬기며 사역하고 있는 기독교 사역자들과 단체들을 위해 기도하자. 만약 여러분이 이러한 일을 하는 단체와 연락하고 싶다면 가까운 교회를 방문해 도움을 청할 수 있다.
  • 성령께서 무슬림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여러분에게 계속해서 나타내시며, 하나님이 그들을 보시는 것 처럼 여러분도 무슬림들을 보게되며, 무슬림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빛과 소금이 되도록 기도하자.
    마태복음 5장14-15절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이요. 사람이 등불을 켜서 말 아래에 두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 두나니 이러므로 집 안 모든 사람에게 비치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