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의 사람들이 모여서 기도하는 것을 상상해 본적이 있는가?

그러나 동일한 기도모임이 수년이 지난 후 전세계로부터 수백만명이 함께 기도하는 모습이 되었다.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은 기도운동이다.

무슬림권을 위한 기도와 금식은 1992년 이슬람의 라마단 기간동안 몇몇 그리스도인 지도자들이 함께 모여 기도했던 것으로부터 출발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이들 지도자들에게 무슬림권을 위한 기도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요청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지혜를 주셨다.

현재 기도운동이 얼마나 크게 성장했는가? 그리고 얼마나 많은 나라들이 기도운동에 참여하는가?

오늘날 전세계의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되어 기도하는 세계적인 기도운동이 되었다. 무슬림을 위한 30일기도운동 책자는 매년 수 많은 언어로 번역되며 지역 혹은 각 나라를 통해 전 세계에 배포되고 있다. 기도운동이 시작된 이래 교단, 언어, 문화를 떠나서 전세계 수백만명의 그리스도인들이 무슬림을 위해 기도해 오고 있다. 또한 그 결과 선교의 동원과 무슬림 사역의 필요성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라마단월인가?
이 기도운동은 이슬람의 라마단 금식과 함께 진행된다. 따라서 그리스도의 몸인 그리스도인들이 무슬림을 위한 하나님의 마음을 갖게 되도록 계획되었다. 라마단은 그리스도인들이 무슬림을 이해하며 무슬림과 연결되는 기도운동의 좋은 동기가 된다. 그리고 신문과 방송을 통해 이슬람의 라마단에 대한 소식을 접할 때 그들을 위한 기도를 기억나게 해 준다.

우리는 또한 라마단월 동안 무슬림 이웃들이 금식하며 활동하는 것보다 훨씬 적극적으로 기도하는 그리스도인을 수 없이 많이 접한다. 영적으로
그리스도인은 보다 효과적으로 무슬림을 가슴에 품으며 그들을 위해서 기도하고 그들을 위해서 금식할 수 있다. 라마단은 무슬림 이웃과 보다 깊은 이웃관계를 맺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한다.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도의 목적은 무엇인가?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의 목적은 그리스도인들이 무슬림을 위해 기도하는 일에 동참시키는 것이다.

  • 무슬림을 향한 복음의 확실한 진보를 위해서
  • 무슬림을 위한 그리스도인들의 기도의 동참을 위해서
  • 보다 많은 무슬림권 사역자들의 헌신을 위해서

어떻게 기도책자를 만들게 되었는가?
1993년 부터 매년 이슬람의 라마단월 동안 위의 목적을 위해서 52페이지의 기도책자를 발행하고 있다.

매년 사역자들이 함께 모여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 책자에 새로운 정보, 통계, 간증, 사진 등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기사를 제공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미전도 지역에서 현재 사역하고 있는 사역자들이다. 여러 사람들이 그 지역의 무슬림과 사역 속에서의 필요들을 제공해 준다. 이들은 실제적인 명에서 거리를 두고 무슬림을 이해하는 학자들이 아니며, 무슬림을 섬기는 일에 하나님의 열정과 예수님의 마음을 품은 자들이다. 이렇게 자료가 모아진 후 책자를 만드는 일에 헌신된 팀이 본문, 사진, 그림, 자료 등을 정리하며, 각 나라, 언어로 번역되며 인쇄된 후에 배포된다.

기도책자의 목적은 무엇인가?
기도책자의 목적은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독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며 격려해서 기도하도록 돕는 것이다. 기도책자의 모든 글은 간략한 전체적인 시각을 제공하며 최신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우리는 독자들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찾아 첨가하는 것을 격려한다. 인터넷, 책을 통해 다양하고 상세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라마단 기간 중에 개종한 무슬림의 소식을 갖고 있는가?
우리는 셀 수 없을만큼 많은 무슬림들이 라마단월 동안 그리스도께로 돌아왔다는 소식을 갖고 있다. 자주 우리는 기도운동을 통해 특정 나라와 종족을 위해 기도한 후 바로 라마단월 동안 무슬림들이 예수님께로 돌아왔다는 소식을 수 없이 많이 접한다. 그리고 그리스도인이 미전도종족 속에서 나타나는 것을 보고 있다. 예를 들어 오픈도어의 Brother Andrew는 이 기도운동이 그가 여행하는 지역에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문을 열었다고 확신한다고 언급했었다.

매년 기도책자에는 특별한 신앙고백이 게제되고 있다. 바로 이것이 우리가 이 운동을 지속하는 유일한 이유이다. 이러한 무슬림이 그리스도께로 돌아오는 간증들은 하나님께서 이 기도운동을 사용하고 계시며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신다는 분명한 증거이다.

사람들의 반응은 어떤가?
예!. 우리는 위협과 협박을 받았으며, 특별히 무슬림권에서는 조심해야 하다. 그러나 지난 수년 동안 우리는 보다 많은 무슬림들이 우리의 기도운동을 아주 인상 깊게 받아들인다는 소식도 접하고 있다. 물론 무슬림은 우리의 기도운동을 받아 들이지 않겠지만, 그러나 많은 무슬림이 “기도를 통해 무슬림을 사랑하자!”라는 주제를 존중한다. 무슬림이 예수님을 통한 구원받음을 원하지는 않을지라도 그들은 이
기도운동을 통해 사랑과 존중을 발견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의 반응은 어떤가?
우리의 가슴은 하나님을 아는 것이며 그분이 널리 알려지는 것이다. 물론 무슬림 중 복음이 전달되지 않은 미전도종족 무슬림을 위해 기도하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무슬림을 위한 그리스도인의 효과적인 기도를 위해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본부가 직접 선교사를 보내지는 않지만, 우리의 모든 일은 세계 속에서 선교와 연관되어 있다. 우리는 바로 당신이 무슬림을 위해 기도하며 무슬림을 위해 당신 자신을 헌신 할 것을 격려한다. 이 세상에서 잃어버린 자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 가난하며 필요가 있는 자들을 돕는 것 보다 더 값진 것은 없다.

무슬림을 위해 기도하지 않겠습니까?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에 동참하지 않으렵니까?
세상을 하나님의 방법을 따라서 변화시키지 않으렵니까?

“기도를 통한 무슬림 사랑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