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Agape”(영국 대학생선교회)의 소식지 “Go”에 연재되었던 글로써 그리스도인이 이슬람의 배경과 신앙을 갖은 사람들에게 어떻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지를 설명한 글로써  1, 2부로 나누어져 있으며, 수 년전에 이란에서 왔고 현재는 영국의 버밍엄 에서 모슬렘 사역을 하고있는 Ahmed Maryam의 글이다.)

모슬렘의 4가지 기본적인 질문

1.왜 당신은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하는가?

예수 그리스도는 마리아와의 신체적인 관계(신생아로 탄생)보다는 훨씬 영적인 부분이 많은 것을 설명할 수 있다. 또한 무슬렘들은 기독교는 편지를 신앙으로 가르친다고 믿고 있는데 우리는 물론 사람의 기록에 약간의 실수가 있을 수 있음을 인정할 수 있다. 그러나 여기서 중요한 것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아들로 세상에 오셨다는 성경 구절을 그들에게 제시하며 그들로 하여금 읽도록 권유할 수 있다. 왜냐하며 하나님은 이사야에서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 자신의 예정을 완벽하게 완성할 것을 약속했기 때문이다.

2.왜 당신들은 예수가 십자가에서 죽었다고 말하는가?

구원의 계획은 우리의 신앙에 그 기초를 두고 있다. 이것은 모스렘에게 아주 중요한 부분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천국에 들어가게 된다는 어떤 확신이나 보장을 갖고 있지 못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용서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그들에게 던질 수 있다. 이슬람교는 이슬람의 5가지 중요한 신앙활동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용서에 대한 확신을 보장하지는 않는다. 따라서 우리는 다른 어떤 종교에서도 가르치지 않는 예수님의 죽으심이 우리의 죄 값을 대신 지불하신 것이라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3.삼위일체가 하나님을 모독하는 것이 아닌가?

삼위일체는 그리스도인에게 조차 설명하기 어려운 주제이다. 그러나 우리는 성경을 통해 설명할 수 있다(신명기6장4절, 고린도전서8장4절, 에베소서4장6절, 디모데전서2장5절 등). 그러나 단순하게 설명하는 것을 잃지 않아야 한다.

4.성경은 원본으로부터 바뀌지 않았는가?

무슬렘은 ‘쿠란'(무하메드가 하나님으로부터 받았다는 하나님의 가르침), ‘토라'(모세5경), 성경은 모두 하나님으로부터 왔다는 것을 믿는다. 그러나 토라와 성경은 오늘날에 이르러 그 원본이 아니라 수정된 것들이라고 믿는다. 그러나 쿠란은 가르치길 누구든지 하나님의 말씀을 수정할 수 없다고 가르친다.

그러나 우리는 그들에게 몇 가지 질문을 할 수 있다.
“만약 그것들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면 성경이 그 원본으로부터 수정되었다고 말하는 것이 하나님을 모독하는 것이 될 수 있는가?”
“그리고 성경과 토라가 수정되어졌다면, 어떻게 쿠란만이 수정되어지지 않은 것이라고 믿을 수 있는가?” 그리고 좋은 기회를 잡아 “예수”비디오 테입을 그들에게 권유할 수 있을 것이다. “예수”비디오는 이미 여러 곳에서 강력한 복음전파의 도구로 사용되고 있다.

그 외 무슬렘에게 무엇을 말해 줄 수 있는가?

우리는 우리가 하나님을 알고 난 후 우리의 변화된 삶을 나눌 수 있다. 그리고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교제, 우리의 기도에 대한 응답하심 등을 이야기 할 수 있다. 대부분의 모슬렘들은 그리스도인의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교제에 대하여 매우 놀라 한다. 왜냐하면 이슬람 신앙에서는 신앙행위를 통해서 구원을 받기 때문에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교제는 없기 때문이다.

무슬렘들은 서방세계가 기독교와 연합되어 있다고 알고 있기 때문에 서방세계가 다 그리스도인이 아니라는 설명이 필요하며, 성경에서 말하는 새로운 삶과 서로 다른 문화와 환경을 인정하는 기독교를 설명할 수 있다.

그러나 무슬렘에게 복음을 전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과 오랫동안 사귀면서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며 우리 안에 있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그들에게 보여 주는 것이다. 바로 이것이 우리가 그들에게 복음을 전했을 때 그들로부터 관심과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