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경말씀을 사용하라.
무슬림은 종교적인 책을 신성시한다. 예를 들어 모세의 율법, 시편, 복음서, 그리고 코란 등 성경 말씀을 사용하라. 복음서는 무슬림과 복음을 나누는데 있어 가장 효과적이며, 특히 마태복음과 누가복음이 좋다.

2. 끊임없이 기도하라.
사람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시는 분은 성령님이시다. 당신이 복음을 나눌 때 성령님의 인도 하심과 능력을 달라고 기도하라. 하나님께서 그들의 필요를 당신에게 나태내실 것이다. 그리고 성령님께서 초자연적으로 그들의 삶에 직접 개입하실 것입니다. 당신의 말은 단지 하나님의 개입의 한 부분이다

3. 친절한 친구가 되라.
“안녕하세요?”라는 말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정말로 당신이 신경을 쓴다면, 당신 집으로 초청해 시간을 함께 나누며 그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나타내라.

4. 생각하게 하는 질문을 하라.
“하늘 나라에 가기를 원하는가?”,  “하나님이 당신을 받아 들이길 것이라는 확신이 있는가?”,, “쿠란은 용서에 대하여 어떻게 가르치고 있는가?” 등. 이와 같은 질문들은 당신이 인생의 중요한 것들에 대하여 관심을 갖고 있음을 드러내는 것이다.

5. 주의 깊게 들으라.
당신이 한 가지를 질문 했을 때 상대방이 아무리 오래 설명을 한다해도 주의 기울여 경청하라. 당신이 설명을 들으면서 더 많은 것을 배우게 될 것이며, 이것이 당신을 풍요롭게 할 것이다.

6. 열린 마음으로 당신의 믿음을 보여주라.
당신이 무엇을 믿는지 분명하게 변명하듯 임시변통으로 말하지 말라. 그리고 가르침을 뒷받침해 주는 성경 말씀을 펴서 보여 주라. 이렇게 하나님의 말씀에 그 내용이 있음을 분명히 해야 한다.

7. 이성적으로 하되 싸우지는 말라.
싸우는 것으로 상대를 누를 수는 있으나 상대방의 말을 듣는 것에는 실패하게 된다. 싸움으로 인해 결국 한 가지도 얻디 못하고 단지 무슬림이 당신에 대해 마음을 닫아 버리는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8. 무하메드나 코란을 모독하지 말라
예수님과 성경에 대해 모독을 했을 때 우리가 불쾌감을 느끼는 것보다 더하게 무슬림은 반응한다.

9. 그들의 관습과 민감함을 존중하라.
거룩한 책인 성경을 바닥에 주지 말고, 이성에 대해 지나치게 자유스럽게 보이지 말려, 또 그들의 호의를 거절하지 말고, 금식, 기도, 하나님 등과 같은 민감한 문제에 대해 농담을 하지 말라.

10. 인내하라.
무슬림은 그 복음을 들었을 때 거듭 재고하게 된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이 하나님의 때에 역사하실 것을 확신하라.

11. 반드시 동성 친구와 교제하라.
일반적으로 이슬람에서는 성의 구분이 엄격하고, 기독교인처럼 경건과 성결함을 중요시 한다. 여성들은 항상 단정히 옷을 차려 입고 남성들이 모여 있는 곳에 가지 않습니다. 남성들은 여성만 있는 집에는 들어가지 않는다.

12. 기독교인들은 서로를 험담하지 않는다.
다른 기독교인이나 사역자들을 험담하거나 비판하는 일을 그만 둔다.

13. 말씀과 행동이 일치하는 삶을 지속 하라.
그러한 삶은 그리스도의 복음이 죄로 부터구원하며 죄의 영향에서 자유롭게 하는,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능력임을 보여준다.

14. 구원의 문제에 있어서 성령님께서 일하시도록 기도하라.
성령님께서는 그리스도를 따를 자들을 찾고 계시며 보호하십니다. 구원의 문제는 한 개인의 결정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당신을 사용하시도록 하는 것이다.♡

(from : http://30prayer.org/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