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 인구 – 70만명

단지 70만명의 Kanuri Manga인들이 동부 나이저(Ngiger)와 나이지리아의 극북동부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 이들은 큰 Kanuri족의 하부 그룹으로 서구의 식민지 이전에는 이들은 강력한 왕국을 이루고 있었다. 대부분의 Kanuri인들은 농부로 대부분이 척박한 환경에 곡물을 재배하며 양, 염소 그리고 명성의 상징인 말등을 기른다. Kanuri Mange인들은 수니(Sunni) 무슬림이며 이들 중 알려진 그리스도인을 없다.

Kanuri인은 삶의 교훈을 가르치는 것을 위해 개발된 속담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인내의 밑바닥에는 천국이 있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다. 그에게서 무엇이든 받아들이라.”, “길을 모르는 자는 뒤로 물러서라. 심지어 그렇게하는 사람조차도.”

오늘날 Kanuri인들은 육체적 영적인 필요에 직면해 있다. 이들의 기근과 같은 기후의 문제가 매년 되풀이되고 있다.

지역 테러단체인 보코하람(Boko Haram)은 일부 Kanuri인들을 모집했으며 다른 Kanuri인들을 살해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난민 캠프로 도망가는 원인을 만들었고, Kanuri인의 속담을 떠올리게 했다. “쥐가 불 속으로 뛰어 드는 것을 보거든, 쥐가 있던 곳은 불 보다 더 뜨거운 곳이었다.”

center

기도제목

  1. 하나님의 왕국이 충분하게 Kanuri Manga인들에게 전해지며, 영, 혼, 육체의 축복을 기도하자. 적당한 비와 기근과 가난이 종결되도록 기도하자.
    마태복음 5장44-45절 –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박해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이같이 한즉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아들이 되리니 이는 하나님이 그 해를 악인과 선인에게 비추시며 비를 의로운 자와 불의한 자에게 내려주심이라.
  2. 하나님께서 평화와 풍요 그리고 폭력이 종결되도록 기도하자. 그래서 이들 지역의 사람들 속에 화해가 있도록 기도하자. 모든 난민들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으며 다시 되돌아가 그들의 공동체를 다시 개건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잠언 30장5절 – “하나님의 말씀은 다 순전하며 하나님은 그를 의지하는 자의 방패시니라.
  3. 이 지역의 그리스도인들이 자신들의 믿음을 나누는 일에 담대하며 복음을 나누는 일에 더 많은 노력이 있도록 기도하자.
    잠언 1장7절 –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거늘 미련한 자는 지혜와 훈계를 멸시하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