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웅대한 산 넘어로 아침 태양이 올라오며 흑해(Black Sea)와 카스피안해(Caspian Sea) 사이에 살고 있는 7백만명에게 햇볕을 비춘다. 이들은 세계에서 가장 복음이 전파되지 않은 사람들이다. 이 지역에서는 45개 이상의 언어가 사용되며 이로 인해 세계에서 가장 혼란스러운 언어학의 구조를 가지고 있다. 현재 아주 소수의 언어로 성경 번역이 있다.

무엇보다 이 지역의 사람들은 자신들의 가문을 가장 자랑스러워한다. 외부인과 알지 못하는 사람에 대한 깊은 불신을 감추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기본적인 거부를 이겨내면, 강하고 상호간 깊어지는 친구관계, 성실하고 보호해 주는 특별한 관계(Kunakh)로 발전된다.

Yura는 그의 선조들이 1944년 중앙 아시아의 한 나라로 국외 추방을 당한 후 그 곳에서 그리스도인이 되었다. 그는 그의 고향인 카우카스(Caucasus)를 방문해 사람들에게 예수님에 대하여 이야기 했다. 그는 그 지역에서 유일하게 알려진 그리스도인으로 지금까지 30년을 살아오고 있다. Yura는 복음의 문이 열리길 위해서 기도하고 있으며 특별한 관계(Kunakh)의 발전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

그가 특별히 관심을 갖고 있는 시골 중의 하나는 “독수리족(Eagle People)”의 살고 있는 지역이다. 그곳에 가기 위해서는 90일 전에 방문신청을 해야 한다. 그리고 자동차로 여러시간 산 속을 달려야 하며 여러 개의 검문소를 통과해야 한다. 그리고 오직 그가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야 비로소 그가 당국의 허가를 받을 수 있을지 아닌지를 알 수 있다. 다른 지역들을 방문하는 것은 약간 수월하다. 그러나 그들 역시 방문을 위해서는 특별한 관계(Kunakh)를 필요로 한다.

지형, 언어 그리고 문화 등 모든 것이 함께 연결되어 복음이 필요한 지역의 마지막 구석인 현재의 북부 카우카수스를 만들었다.

center

기도제목

  1. 그리스도인들이 이들 갖혀진 무슬림들이에게 접근할 수 있는 문들이 열리길 위해서 기도하자.요한 계시록 3장8절 – “볼지어다 내가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되 능히 닫을 사람이 없으리라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작은 능력을 가지고서도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배반하지 아니하였도다.
  2. 북부 카우카수스(Caucasus) 사람들이 평화와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갖게 되길 축복하자.베드로후서 1장2절 – “하나님과 우리 주 예수를 앎으로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더욱 많을지어다.”
  3. 이 지역의 모든 무슬림들이 자신들의 말로하나님의 말씀을 듣게 되도록 기도하자.사도행전 2장 4-6절 – “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그 때에 경건한 유대인들이 천하 각국으로부터 와서 예루살렘에 머물러 있더니, 이 소리가 나매 큰 무리가 모여 각각 자기의 방언으로 제자들이 말하는 것을 듣고 소동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