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 인구 – 2천 153만명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이 시작되었을 때, 중앙 아시아는 복음이 전해지지 않은, 종교 그리고 다른 자유의 강력한 규제 뒤에 숨겨진 지역이었다. 그리고 지금까지 매년 이 지역이 기도 제목에 포함되어 있었다.

이슬람은 아랍이 이 지역을 지배했던 8세기부터 중앙 아시아를 장악해 오고 있다. 소련연방은 세속적인 나라를 건립하기 위해 18세기 중반부터 이슬람의 종교적인 활동을 제한했다. 그러나 소련연방의 붕괴(1991년)은 이러한 종교 활동의 규제를 완화하게 만들었고 모스크 건립을 지원하며 코란을 보낸 사우디 아라비아와 같은 무슬림 나라들의 도움으로 이슬람의 부흥이 일어났다.

1994년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에는 처음으로 외부 세계와 연결되는 새로운 국가들이라는 의미로 “독립국가 연방”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졌다. 우리는 그리스도인들이 이 지역에 들어가 의료보호, 교육 그리고 경제를 세워 나가며 예수님의 말씀을 나누는 자원으로의 실제적인 방법으로 이들을 돕게 되길 기도했었다.

이러한 모든 일들이 일어났다. 지난 30년 동안 이전 보다 더 많은 무슬림들이 – 일부 국가들에서는 수천명이 지역에서 예수님께로 돌아왔다. 무슬림 배경의 그리스도인들이 이끄는 놀랍게 성장하는 그리스도인 공동체가 무슬림과 세속주의의 박해 속에서도 생존하고 있다. 중앙 아시아 그리스도인 지도자들은 세계 선교 행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자신들의 나라들을 위한 자신들 만의 고유한 찬양 곡들과 전통 등 복음적 자료들의 개발을 함께 나누고 있다.

center

기도제목

  1. 중앙 아시아에서 증가되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의 교제가 지혜롭게 제자훈련이 되며 그들에게 필요한 자원이 되어 지도록 기도하자.
    빌립보서 1장9-11절 – “내가 기도하노라 너의 사랑을 지식과 모든 총명으로 점점 더 풍성하게 하사, 너희로 지극히 선한 것을 분별하며 또 진실하여 허물 없이 그리스도의 날까지 이르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의의 열매가 가득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기를 원하노라
  2. 정부가 종교의 자유를 보호하도록 기도하며 그리스도인들이 안전하게 예배를 드리며 자신들의 나라의 개발에 도움이 되도록 기도하자.
    골로세서 1장9-12절 – “이로써 우리도 듣던 날부터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그치지 아니하고 구하노니 너희로 하여금 모든 신령한 지혜와 총명에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으로 채우게 하시고, 주께 합당하게 행하여 범사에 기쁘시게 하고 모든 선한 일에 열매를 맺게 하시며 하나님을 아는 것에 자라게 하시고, 그의 영광의 힘을 따라 모든 능력으로 능하게 하시며 기쁨으로 모든 견딤과 오래 참음에 이르게 하시고, 우리로 하여금 빛 가운데서 성도의 기업의 부분을 얻기에 합당하게 하신 아버지께 감사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3. 무슬림의 대부분이 자신들의 공동체 속에서 그리스도인들을 만나며 믿음으로 나오게 되도록 기도하자.
    베드로전서 3장15절 – “너희 마음에 그리스도를 주로 삼아 거룩하게 하고 너희 속에 있는 소망에 관한 이유를 묻는 자에게는 대답할 것을 항상 준비하되 온유와 두려움으로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