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 인구 – 2천 153만명

예멘의 북부 예멘인들보다 더 복음이 필요한 사람들을 생각하는 것은 너무 힘들다. 약13백만명이 Sanaani아랍어를 사용하며, 이들은 시아(Shia) 무슬림들이며, 지상에게 알려진 그리스도인 증인이 없는 것으로 알려진 민족들 중의 가장 큰 민족이다. 예멘에 복음이 전달된 것은 4세기경이었으나 8세기경 이슬람이 빠르게 예멘을 지배했다. 만약 당신이 복음을 경험하지 못한 무슬림 그룹들(무슬림들 중 복음과 제자훈련의 시도가 없는 그룹) 살펴보면 예멘에서 각기 다른 무슬림 그룹의 이름들이 반복적으로 목록에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들 중 남부의 예멘인 그룹이 인구가 가장 많은 그룹이다.

북부 예멘

2011년 아랍의 봄이 일어난 후 이 지역에서 충돌이 지속되고 있으며, 이미 이전 부터 예멘은 중동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 중의 하나였었다. 지난 1세기 동안의 피비린네 나는 전쟁은 경제를 황폐하게 만들었고, 가난은 삶의 하나가 되었다. 영양실조는 넒게 퍼져있다.

수백만명이 외국의 원조에 의존해 생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Covid-19로 인해 많은 외국 정부들이 자신들의 경제를 위해 해외원조의 예산을 삭감했다. 지속되고 있는 내전이 기본적인 음식과 기름의 공급을 중단시켰으며 대부분의 음식이 수입되지만 북부 예멘인들은 이것을 구입할 능력이 없으며 또한 영양실조로 인한 증상을 치료하기 위한 의약품을 구입할 능력이 없다. 이것은 악순환이다. 내전이 끝이지 않는한 어떠한 상황의 개선의 희망이 없다. 이러한 모습을 최악의 인도주의의 위기(피해)가 되고 있다.

center

기도제목

  1. 북부 예멘의 여인들을 위해 기도하자. 이곳의 문화는 계약결혼과 엄격한 남녀차별 심지어는 여자에게는 적은 기회를 제공하는 등 여인에게 아주 엄격하다. 여자들은 아주 일찍 결혼하며 아이를 낳지만 아이들은 영양실조에 고생하며 아주 적은 의료보호로 인해 질병을 앉고 살아간다.
    레위기 6장24-26절 –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지니라 하라.
  2. 예멘의 평화를 위해 기도하자. 내전이 종식되고 나라가 재건되도록 기도하자.
    마태복음 5장9절 – “화평하게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을 것임이요.
  3. 하나님께서 북부 예멘에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는 일들을 행하시도록 기도하자.
    이사야 65장1절 – “나는 나를 구하지 아니하던 자에게 물음을 받았으며 나를 찾지 아니하던 자에게 찾아냄이 되었으며 내 이름을 부르지 아니하던 나라에 내가 여기 있노라 내가 여기 있노라 하였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