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 인구 – 12만5천명

우리는 시아(Shia) 이슬람 중 한 분파를 위해서 기도했었고, 다른 분파는 Ithna Asharis이다. Ithna Asharis의 의미는 “12”로 무하메드의 가족들의 후손들 12명을 종교적 정치적 지도자로 거룩하게 임명돼었다고 믿는 경향이 있다. Muhammad ibn al-Hasan al Mahdi는 메시야적 숫자인 12번째의 마지막 이맘(지도자)으로 Isa(예수님)과 함께 세상에 평화와 심판을 가져오는 재림을 기대한다.

Khoja Ithna Asharis 공동체의 수는 전 세계적으로 약 12만5천명에 달하며, 이들은 인도의 구자랏(Gujarat)지역의 Kutch에서 출발했다. 그러나 이들은 서부 남아시아의 대부분의 지역으로 퍼져나갔다.

동부 아프리카의 대부분의 Khoja인들은 19세기 20세기에 이주해 왔다. 뿌리로는 이스마일리(Ismailis)이나 1866년 논쟁이 일어났다. 첫번째 정통 이맘이었던 Aga Khan은 일부 이스마일리가 자의반 타의반으로 공동체를 떠나는 원인이 되었다. Zanzibar의 Khoja 이스마일리 공동체의 지도자이며 성공한 인도인 무역상 Dew Jamal 역시 Ithna Asheri 신앙으로 개종했으며, 후에 동부 아프리카에서 첫 Ithna Asheri 모스크를 건립했다.

오늘날, 케냐의 남부 항구도시인 Mombasa시는 1만7천명의 Kohja Shia Ithna Asheris의 아프리카연합 본부가 있다. 이들은 아주 적극적으로 이슬람을 전하며 카리브해(Caribbean)과 라틴 아메리카를 통해 자신들의 신앙을 전파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center

기도제목

  1. Khoja 무슬림들이 예수님을 만며,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통해 그분을 이해하게 되도록 기도하자.
    요한복음 1장1절-14절
  2. Khoja 무슬림 속에서의 수천명이 세례를 받으며, 예수님의 제자가 되는 예수님을 찿는 운동을 위해서 기도하자.
    마태복음 28장19절 –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3. 동부 아르리카의 많은 성도들이 증인이 되며, 그리스도 안에서 자신들의 신앙을 Khoja 인들에게 의미있는 방법으로 나누는 열정을 갖게 되도록 기도하자.
    베드로전서 3장15절 – “너희 마음에 그리스도를 주로 삼아 거룩하게 하고 너희 속에 있는 소망에 관한 이유를 묻는 자에게는 대답할 것을 항상 준비하되 온유와 두려움으로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