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둘은 어두움을 뚫고 급히 세네갈의 자신의 마을에서 한밤중 12시에 시작되는 무하메드의 생일을 축하하는 모임을 향했다. 타이자니얀 (Tijaniyyan) 이라는 수피 그룹의 한 구성원인 타아지니(Tijani) 사람으로, 이 행사는 일년 중 가장 중요한 행사이다. 압둘과 그를 따르는 타이자니 사람들은 밤새도록 토란과 시를 암송하며 그리고 무하메드의 삶을 설명하면서 밤을 샌다.

타이자니야(Tijaniyyah)는 이슬람을 향한 보수적이며 근본적은 관점을 가진 무슬림 명령의 주류인 카디리야(Qadiriyyah)의 반작용으로 1780년대에 현재의 알제리아에서 출발했다. 타이자니(Tijani)인들은 사회적인 개혁에 초점을 더 두었으며, 문화와 교육의 개발을 강조하는 것을 이슬람 개혁의 근원으로 삼았다.

거룩한 구절의 노래와 암송은 그들에게 아주 중요다.

수피를 말하는 트리카스(triqas)는 수피즘이라고 알려진 이슬람의 신비적인 종교활동 안에서 영적인 계몽의 다른 길과 같다. Tijaniyyah 수피는 특별히 세네갈 등 서부 아프리카에 널리 퍼져있다. 감비아, 모리타니아, 말리, 기니, 니제르, 차드, 가나, 북부와 남서부의 나이제리아 그리고 수단의 일부 등이다. 이들은 아주 배타적인 타이잔(Tijan)인들은 다른 어떤 수피그룹에도 소속될 수 없다.

거룩한 구절의 노래와 암송은 그들에게 아주 중요다. 그들은 이것을 매일 반복하며, 개인적으로 혹은 함께 모여 모든 사람들이 같이 반복하기도 한다. 그들은 또한 알라의 이름을 부르며, 짧은 기도 그리고 알라에게 촛점을 맞추기 위해 다른 문구가 포함되기도 한다.

기도제목

  1. 타이잔니아운동은 수백만명의 미전도 무슬림 종족이 있는 이 지역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그리스도 운동이 이들 그룹들 속에서 일어나며 그리스도께서 이들 가운데서 일하시도록 기도하자.
  2. 일부 국가에서 타이자니아 지도자의 영향력은 대단하다. 이들이 자신들의 영향력을 사람들과 서부 아프리카의 사람들의 행복한 삶에 사용하도록 기도하자.
  3. 시편136편 그리스도인들 역시 하나님의 사랑을 반복적으로 기억하는 반복적인 시의 한 예이다. 이러한 시편의 말씀을 느끼며 타이잔니아를 위해 기도하자.

(from : 30dayspray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