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제 몇 주일 동안 여러분들은 여러 다양한 방법으로 금식하며 기도를 하게 될 것이다.
  2. 여러분은 개인 기도나 사람들과의 그룹 기도를 위해 이 책자를 사용할 수 있다.
    이 30일 중보기도 기간 중에 되도록 많은 사람들과 함께 여러 다양한 창조적인 방법으로 기도해 볼 것을 권유하고 싶다. 예수님께서 한 마음으로 모여 그룹으로 함께 기도하는 이들에게 축복이 있을 것이라는 특별한 약속을 하셨다.
  3. 30일 중보기도 기간 중에 여러분은 매주 한번 혹은 두 번씩 정기적으로 모여 기도하는 기도 모임을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이다.
    교회에서 중,고등부에서 리더 모임이나 전도회 혹은 구역 및 소그룹 모임 그리고 어린이 모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도 모임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사실 믿는 자들이 모이는 때는 언제나 이러한 일이 가능하다.
  4. 단순히 교제를 위한 모임에서도 중보기도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그 날의 기도제목을 위해 특별한 식사시간을 마련해 다른 사람들을 초대해도 좋다. 기도해야 할 나라의 문화를 잘 이해하기 위해 그 나라의 음식, 옷, 음악, 운동 등에 대해서 한 번 조사해 볼 필요도 있을 것이다.
  5. 기도모임을 위해 리더가 한 명 있다면 훨씬 더 좋을 것이다.
    리더는 기도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집중력을 만들어 내기 때문이다. 그리고 아래의 지침을 통해 효과적인 기도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섬길 수 있다.
  6. 매일 매일의 기도제목을 따라 기도해 나가면서 성령께서 기도 시간을 인도하시며 특별히 기도를 집중해야 할 세밀한 부분까지 가르쳐 주시도록 간구하라(로마서 8장 26절)
  7. 기도한 내용을 모두 기록한다.
    특별히 그 날의 기도제목에 대해 하나님께서 생각나게 하신 성경 구절은 빼놓지 말고 기록하라.
  8. 그룹으로 기도할 때 한번에 여러 가지 기도제목을 가지고 하지 말고 한번에 한 가지씩 제목을 가지고 충분히 집중해 기도하라.
    기도제목에 대해 모든 사람들의 기도가 끝난 후 다음 기도 제목으로 넘어가라 (고린도전서 14장 40절). 모든 사람들이 현재의 기도제목이나 필요에 대해 사람들 모두가 다 기도할 수 있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라.
  9. 기도 시간을 다양하고 흥미롭게 만들도록 하라.
    하나님은 창조적인 분이시며 그분의 형상을 따라 우리들을 창조하셨다. 그래서 우리들도 하나님의 얼굴을 구할 때 창조적인 아이디어들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예를 들면, 지도를 사용한다거나 그 날의 기도 제목과 연관된 어떤 나라나 필요에 대한 짧은 기사를 읽음으로 기도 시간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 수 있으며 새로운 기도 제목도 생각 날 수 있다. 사진, 그림, 지도나 라디오, TV, 다큐멘터리, 비디오 등도 역시 똑같은 도움을 줄 것이다.
  10. 27일째의 ‘권능의 밤’에는 전략적인 기도가 꼭 필요한 날이다.
    교회에서나 선교 단체에서는 이 날 철야기도를 고려해 보라.
  11. 하나님께서 온 세계의 무슬림에게도 성령을 부여 주실 것을 믿자.
    그리고 이슬람 민족을 포함한 모든 민족들이 마지막 날에 하나님 보좌 앞에 서 있을 것이라는 계시록 7장9절 말씀이 성취될 것을 믿고 기도하자.

기도를 통한 무슬림 사랑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