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무슬림 인구는 꾸준하게 증하고 있으며, 따라서 무슬림이 종교인의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유대인들을 앞서게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Pew 리서치 센터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2017년 약345만명의 무슬림이 미국에 거주하고 있으며, 이 숫자는 2017년 Pew 리서치의 조사, 미 무슬림 연합회와 미국의 인구조사를 통합한 결과이다. 이러한 연구조사 결과에서 무슬림은 전체 미국 인구의 약 1.1%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Pew 리서치센터는 지난 2007년 부터 무슬림 인구에 대하여 조사를 해오고 있으며, 이러한 이전의 조사를 기초할 대 일년에 약 10만명의 무슬림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높은 출산률과 계속되는 이주자의 증가로 그 원인을 두고 있다.

Pew 연구에 따르면 무슬림 인구의 증가률은 미국내 유대인의 증가률보다 높으며, 유대인의 인구는 2017년 미국 전체 인구의 2%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기독교 다음으로 두번째로 종교그룹이다. 그러나 2040년에는 무슬림이 유대인을 제치고 미국에서 두번째 종교그룹이 될 것이며, 2050년에는 무슬림 인구는 810만명, 미국 전체인구의 2.1%를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미국에서의 무슬림의 급속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무슬림은 기독교가 강력한 미국에서 소수그룹으로 성장할 것이다. Pew 조사에 따르면 미국 인구의 70.6%는 기독교를 선택했으며, 유대교, 무슬림, 불교, 힌두교 그리고 기타는 5.9%를 차지했었다.

(from : huffington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