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3년에 처음 발간되었던 기도책자

Q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는 어떻게 시작되었나요?
A 1992년 중동에서 몇몇 선교 지도자들이 함께 모여 기도했습니다. 그들은 무슬림권을 향한 자신들의 자세의 잘못을 깨닫았고, 무슬림들에게 보다 더 적극적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할 것을 헌신했습니다.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30 Days prayer for the Muslim World”) 책자는 그들의 구체적인 실천의 한 도구였으며 전 세계의 그리스도인들이 자신들의 공동체 속의 무슬리과 전세계의 무슬림과 을 알아가며 그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과 복음을 전하는 것을 돕고 있습니다.

Q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에 몇명이 참여하나요?
A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 책자는 전세계의 30개 언어로 번역되며 한국을 비롯한 40여개 나라에 배포되어 있습니다. 이슬람의 라마단월 중 매일 전세계 수백만명의 그리스도인들이 무슬림들을 위해 함께 기도합니다. 이러한 기도운동은 전세계 기도운동 중 가장 큰 규모입니다.

Q 누가 매일의 기도 내용을 쓰며 누가 기도책자를 만들어 내나요?
A 기도 책자를 발간하는 그룹은 전세계에서 온 다양한 사역자들이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역자들은 오랫동안 무슬림들 속에서 생활하며, 그들을 위해 일하고 또한 그들을 사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나라의 내용들과 자원봉사자들이 매년 내용을 번역하며 디자인하고 또한 책자를 배포하는 일에 수고를 합니다. 그리고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의 책자를 보다 더 알차게 지속적으로 발간하며 다른 그룹과 다른 기도제목을 위한 기도운동을 펼치기 위해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은 “세계기도정보” (World Prayer Guides)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Q 누구를 위해 기도할지를 어떻게 결정하나요?
A 매년, 우리는 기도책자의 내용들이 서로 연결되며, 분명한 목표를 제공해 주고 무슬림에 대한 새로운 내용들을 독자들에게 제공해 주는데 도움이 되는 주제를 결정하기 위해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기도합니다. 책자의 내용, 기도제목들은 전세계로부터 도움을 받습니다. 따라서 책자의 내용은 자발적인 원고기부에 기초하지만 때로는 특별한 문화와 신앙을 보다 더 넓은 관점으로 전달하기 위해 책자의 내용과 기도제목을 부탁하기도 합니다.

Q 올해 2021년은 언제부터 라마단월, 기도운동이 시작되나요?
A 2021년 올해 이슬람력 라마단월은 4월13일(화)부터 5월12일(수) 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매년 무슬림권과 무슬림의 특별한 필요들을 위해 기도제목을 나누는데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원고및 기도제목 제안에 대하여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info@pray30days.org>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