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초승달이 보이면, 이슬람의 이드 알-피트르(Eid al-Fitr, 금식의 마침을 축하)가 시작된다.

30일 동안의 금식 후, 라마단이 마친 후의 명절(Eid)은 보통은 3일동인 지속되는 즐거운 시간이다. 무슬림들은 새로운 옷을 사입고, 선물을 교환하며, 물론 특별한 음식을 먹는다. 무슬림이 대다수인 나라들에서는 길거리는 장식되고 축제가 열리기도 한다.

많은 무슬림들에게 이드 알-피트르는 새벽에 공동기도와 이슬람의 5개 기둥 중 하나인 가난한 사람에게 자선을 배푸는 돈(자카트 Zakat)을 전달하면서 시작된다.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이요.

이 시기에 당신은 “이드 무바라크”(Eid Mubarak) “축복된 명절”이라는 의미의 인삿말을 나눌 수 있다. 올해, 2020년의 라마단은 끝났지만, 당신은 지속적으로 당신이 알고 있는 무슬림들과 전 세계의 무슬림들을 위해 계속해서 기도할 수 있다.

  • 오늘날 세계에서 이슬람의 이름으로 자행되어지는 불안정한 발전에도 불구하고, 같은 시간에 무슬림들 속에서 언급되지 않는 전래없는 그리스도의 운동들이 있다. 현재 약1천여개 이상의 운동들, 혹은 지난 무슬림들 속에서 30년 동안보다 더 많은 새로운 제자들, 혹은 모든 기독교 무슬림 관계의 이전 역사에서 보다 많은 운동들이 일어나고 있다. (사도행전 2장17-21절)
  • 무슬림들 속에서 효과적인 제자훈련운동에 초점을 맞춘 기독교 사역자들과 단체들을 위해 기도하자.
  • 성령님께 당신이 무슬림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갖고, 그분이 무슬림을 바라 보았던 것 처럼 당신도 그들을 바라보며, 그들을 예수님께로 인도하는 빛이 되도록 계속해서 당신을 고무시키도록 기도하자. (마태복음 5장14-15절)
    마태복음 5장14절 –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이요
    15절 – 사람이 등불을 켜서 말 아래에 두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 두나니 이러므로 집 안 모든 사람에게 비치느니라

기도제목

  1. 당신 주변에 있는 무슬림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선보일 기회를 위해서 기도하자.
  2. 당신이 알고 있는 무슬림들 속에서 그리스도를 섬기는 사람들에게 관대함과 호의를 위해서 기도하며 제공하자.
  3. 믿는 사람들과 함께 할 때, 한 해동안 지속적으로 무슬림들을 위해 기도하며 동료들 역시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에 함께 동참하게 되도록 격려하자.

(from : 30dayspray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