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1,400년 전 한 아랍의 젊은이가 사회의 불의와 주변의 엄청난 우상숭배에 환멸을 느끼고 이것들로 부터 도망가기로 결정했다. 그는 고향인 메카(현 사우디아라비아) 근처 언덕의 한 동굴에서 묵상을 이어갔다.

그가 무하메드이다. 그는 어느 특별한 날 밤 그가 예상하지 못했던 것을 경험했다. 후에 무하메드는 어떻게 한 천사가 자신에게 나타났는지, 어떻게 그에게 후에 쿠란으로 알려진 첫번째 계시를 주었는지를 떠올렸다.

이날 밤에 우리는 은혜의 보좌 주위에 모여서 예수님을 그들에게 나타내시도록 주님께 기도할 수 있다.”

“능력의 밤”(Laylat al-Qadr)은 이 날을 기념한다. 전 세계 무슬림들에게 아주 특별하고 거룩한 시간으로 밤새도록 기도하거나, 쿠란 전체를 읽거나 심지어는 며칠 동안 모스크에서 생활하는 등 특별한 과업을 수행한다.

무슬림들은 능력의 밤에 기도하는 것이 다른 1,000개월 동안의 정규기도보다 더 가치가 있고, 알라는 이 때에 각 사람의 내년의 운명을 결정한다고 믿는다.

마음과 생각이 알라를 기쁘시게 하는데 집중되는 이날 밤에 우리는 은혜의 보좌 주위에 모여서 예수님을 그들에게 나타내시도록 기도할 수 있다.

기도제목

  1. 무슬림은 오늘 밤에 신의 계시를 갈망한다. 예수님께서 초자연적인 방법으로 자신을 나타내시도록 기도하자.
  2. 무슬림 공동체의 속에서 그리스도인들이 그들의 친구들이 자신들의 죄와 결점에 대하여 깊게 생각하는 오늘 구원의 복음을 용감하게 나눌 수 있도록 기도하자.
  3. 자신들의 신앙을 바꾸고 무엇을 믿으며 반드시 누구를 따라야하는지를 결정하려는 무슬림들을 위해 기도하자. 진리와 생명이 그들에게 분명하게 나타나도록 기도하자.(요한복음 14장6절 –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from : 30dayspray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