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카랄라주(Karala, 인도 남서부 지역)에서 당신은 인도의 다른 시골 지역에서는 볼 수 없는 것, 소녀가 소년과 함께 학교에 가는 등을 볼 수 있다.

해안을 따라 위치한 중산층 마을에서 소년들과 소녀들이 온건파 이슬람으로써 쿠란을 읽고, 쓰고 그리고 암기하는 것을 배우는 그들의 자신의 화려한 모스크와 마드라사(Madrasa, 이슬람 학교)가 아름답게 자리잡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문맹률이 90%인 이 지역에서 1천만명 인구 중 대부분은 교육을 받으며, 자주 여행을 한다. 또한 점점 여성들의 가치와 권리를 높이기 위한 운동들이 증가하고 있다.

여성들 역시 하나님과 사람들의 눈에 가치와 권리를 갖고 있다”

2019년 1월 아이샤(Ayisha)는 딸의 얼굴을 손에 쥐고 눈을 바라보며 몸을 구부렸었다. 그리고 그녀는 “오늘 나는 여성으로 목소리를 낼 것이다. 내가 오늘 할 것은, 여성, 무슬림 여성, 마필라의 여성, 카랄라주의 여성들은 남성들과 똑 같은 가치를 갖고 있으며, 그들과 평등하게 대우해야 한다는 것을 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날 아이샤는 약5백만명의 여성들이 참여했던 620Km에 달하는 “여성장벽” 만들기에 동참했다. 그들은 도로를 향해 서서 오른 손을 뻗음으로 침묵으로 여성들 역시 하나님과 사람들의 눈에 가치와 권리를 갖고 있다는 멧세지를 전달했다.

아마도 그들의 가족을 하나님의 나라로 인도하려는 동일한 용기와 믿음을 갖은 마필라 여성들이었을 것이다.

기도제목

  1. 남편들이 가족들을 부양하기 위해 걸프(Gulf)지역에서 일하기 때문에 가족들과 떨어져 지내고 있는 마필라시의 가정들을 위해 기도하자.(시편 68편-6절)
    시편 68편 5절 – 그의 거룩하 처소에 계신 하나님은 고아의 아버지시며 과부의 재판장이시라
    6절 – 하나님이 고독한 자들은 가족과 함께 살게 하시며
  2. 마필라의 여성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자신들이 누구인지를 알게 되며, 모든 인간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옹호하도록 기도하자.(갈라디아서 4장7절)
    갈라디아서 4장7절 – 그러므로 네가 이 후로는 종이 아니요 아들이니 아들이면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유업을 받을 자니라
  3. 1천년 전에 인도에서 처음으로 이슬람을 받아 들였던 마필라의 약1천만명의 주민들이 하나님의 나라의 복음을 받아 들이고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기도하자. (이사야 61장4절)
    이사야 61장4절 – 그들은 오래 황폐하였던 곳을 다시 쌓을 것이며 옛부터 무너진 곳을 다시 일으킬 것이며 황폐한 성읍 곧 대대로 무너져 있던 것들을 중수할 것이며

(from : 30dayspray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