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mering족은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의 남부에 거주한다. 이들은 주식인 쌀을 재배하기에 좋은 늪지대에서 살며, Komering강 주변에 작은 집에 거주하거나 일부는 수상가옥에 거주한다.

Komering족은 농부와 어부들이다. 이들은 또한 아름다운 붉은색과 금색천으로 만든 수공예품을 만들며 나무로 만든 가구들을 생산하고 있으며, 서로서로 매우 가까운 관계로, 가족의 필요를 채우며, 공동체 안에서 연장자들을 존경하며, 자신의 공동체를 보호한다. 보다 나은 삶을 가족에게 제공하길 원하는 Komering족에게 가난은 일반적인 환경이다. 그러나 가족의 필요를 채우는 노력에 절대적인 영향을 끼치는 기근, 물의 오염과 무분별한 산림벌채와 같은 자연재해로 인해 극복할 수 없는 도전에 직면해 있다.

Komering족은 말레이지아와의 무역을 통해 이슬람을 소개 받았다. 많은 Komering족이 모스크에 가지는 않지만 무슬림은 이들의 문화적인 정체성과 많은 민속 이슬람을 따르는 삶에 중요한 요소이다. 이들은 매우 솔직하고 직설적이며, 수줍어하며, 자신들의 생각을 말하길 회피하는 인도네시아의 다른 그룹들과는 다르게 자신들의 독특한 문화를 간직하고 있다.

Komering족 속에서 일하는 그리스도인 사역자들은 Komering족은 아주 호의적이며 성실하며 신뢰를 나타내는 사람들을 환영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리고 이들은 자주 예수님의 진리를 배우는데 아주 개방적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기도제목]

  1. 일부 Komerig족의 어린이들은 학교에 가며 가난을 이겨낼 수 있는 기회를 개발한다. Komering족이 자신들의 변화하는 환경을 받아 들일 수 있으며, 계속해서 자신들의 가족을 도울 수 있는 교육의 기회가 주어 지도록 기도하자.
  2. Komering족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며 농업 수확의 증대를 돕는 그룹들을 위해서 기도하자.
  3. Komering족을 위해 일하는 사역자들이 자신들의 신앙을 나눌 때 용납과 솔직함으로 접근하도록 기도하자.

(from : 30 Days of Prayer for the Muslim World)